허위정보로 인한 당사 피해 및 고객 안내문

제목: 허위정보로 인한 당사 피해 및 고객 안내문

존경하는 고객 여러분께,

최근 당사와 관련하여 일부 블로거, 인플루언서 및 네**의 AI브리핑에서 유네스코 인증 국제학생증에 관한 허위정보가 유포되어, 당사와 고객 여러분께 혼란과 피해가 발생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정보는 이미 2004년 및 2019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실과 다른 허위광고로 판명되었으나, 경쟁사는 2023년 소송 전까지 약 30년 간 허위정보를 영업 및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이에 당사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여 2023년 8월 해당 정보는 기만적인 불법행위(허위 과장 광고. 표시광고법 위반)에 해당하다고 판시하였고, 경쟁사는 3천만원의 손해배상금을 당사에 지불한 사실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판결은 서울중앙지방법원 주요 판결(2023가단5028492)로 등재될 만큼 위중한 사건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여러 블로거 및 인플루언서들이 사실과 다른 허위정보를 유포하고 있으며, 마치 ISEC 국제학생증은 유럽 및 여러 지역에서 혜택이 없고, 유네스코 인증을 받지 않은 국제학생증인것처럼 허위정보로 포장하여 경쟁사의 국제학생증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블로거 및 인플루언서들이 마케팅 회사나 광고주로부터 금전적인 이익을 받고 과장된 또는 허위의 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으니 사실 관계를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허위정보로 인해 당사의 명예가 실추되었고, 고객 혼란 및 신청 취소를 야기하는 등 여러 피해를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당사는 즉시 민사 및 형사의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기관에 신고 및 소송을 제기하여 피해 회복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해당 허위정보에 현혹되지 않으시길 당부드리며, 1987년 이래로 미국과 전세계에서 수백만명의 고객분들이 ISEC국제학생증을 국제인증카드로 이용했으며, 여러 고객님들께서 보내주신 ISEC 체험기가 당사 홈페이지에 있으니 체험기를 읽어보시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서비스 향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을 이어갈 것이며, 허위정보에는 선처없이 처리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11월 27일
 
국제인증카드
대표 한준성 드림